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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탈 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워의 주소창에 www.yjp.ac.kr이라고 입력한다.
아래의 화면은 접속되었을 때 나타나는 포탈 메인 페이지이다.
상세한 질문과 답변을 보시려면 버튼을 누르고 이동하십시오.
 
포탈 페이지가 올바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각각의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ActiveX 컨트롤이 클라이언트에 설치되어져야 한다.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메인 페이지 중간 좌측에 위치한 ‘프로그램 설치하기' 배너 버튼을 누른다.
 
포탈 메인 페이지 좌측에 있는 ‘아이디’, ‘패스워드’ 항목에 로그인할 정보를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르면 로그인 된다. 다른 방법으로 화면 상단메뉴에 있는 ‘로그인’ 텍스트를 클릭한다.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곳에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로그인 한다.
기존 교직원은 YES시스템에 등록된 ID와 패스워드로 로그인 할 수 있다.
■ 신규 교직원 로그인 하기  
최초 임용된 교직원이 로그인하면 메일계정 계정이 부여되어 있지 않으므로 아래 그림과 같이 메일계정을 등록할 수 있는 ‘웹메일/웹디스크 신청’ 화면이 나타난다. 이 화면에 변경할 메일 아이디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 ‘변경할 메일 아이디’에 입력할 아이디는 ‘현재 아이디’와 동일하면 등록되지 않으므로 다르게 지정해야 한다.
변경할 메일 아이디를 등록하면 앞으로 로그인은 변경된 아이디로 해야 한다.
 
최초 임용된 교직원의 ID와 패스워드는 디폴트로 사번과 주민등록번호 뒷자리(7자리)로 설정됩니다.
   
학사행정 등 학교의 중요한 사항이 노출될 수 있으므로, 사용자아이디 관리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정보가 잘못되면 로그인 실패화면이 나타난다. 이때 아이디나 패스워드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다음 그림과 같은 절차대로 아이디나 패스워드 찾기를 시도한다.
 
 
불법자료를 포탈페이지에 올리실 경우 사전경고 없이 홈페이지 아이디가 정지될 수 있으므로 이념 유의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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